본문 바로가기
크라비 2023.7월

크라비 호텔 추천 "파난 크라비 리조트/파난 끄라비 리조트" (Panan Krabi resort) 2탄 - 룸예약시 주의사항

by 수박씨@ 2023. 7. 23.
반응형

가성비 좋은 크라비 호텔 추천 " 파난 크라비 리조트 ( Panan Krabi Resort) " 2탄 - 룸예약시 주의사항

 

이번 여행에서 저희 가족이 묵었던 방 타입은 디럭스 풀뷰 룸과 디럭스 클리프뷰 룸이었습니다. 이번엔 룸 예약시 아무도 안가르쳐주었던, 가장 최악이였던 빌딩 4 디럭스 클리프뷰 룸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리뷰하려고 합니다. 

 

우선, 파난 크라비 리조트에 도착해서 체크인을 하시면 이상한 분홍색 웰컴 드링크를 줍니다. 색은 참 이쁜데, 맛이 오묘합니다. 한모금 마시고 바로 테이블에 내려놓았습니다. 직원을 따라서 로비를 지나 수영장이 보이는 구역으로 가시면, 빌딩 4개가 보이실겁니다. 로비쪽에서 수영장을 바라보는 기준으로, 왼쪽에 빌딩 1, 빌딩 2가 있고, 오른쪽에 빌딩 3, 빌딩 4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는 수영장이 크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바로 바로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빌딩은 빌딩4로, 디럭스 클리프뷰 룸이 있는 건물입니다. 
 

 

 

룸으로 들어가시면, 침구가 깔끔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방도 넓고, 침대도 편하고, 침구도 깔끔합니다. 이방은 빌딩 4의 클리프뷰 룸으로 욕조는 없고 샤워실이 있습니다. 샤워가운이 2개 있으며, 작은 타월, 큰 타월 2개씩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료 WIFI 제공됩니다. 침대 옆 탁상에 보면 와이파이 로그인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물은 각방에 3개씩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작은 냉장고, 금고도 있습니다. 발코니도 꽤 넓으며, 그곳엔 젖은 수영복과 옷을 말릴 수 있는 작은 3단 건조대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발코니에서 흡연하시면 안됩니다. 모든 룸이 금연룸이며, 흡연하시려면 방을 나가서 하라고 안내해 주네요. 그래서 항상 오빠들도 파난 크라비 리조트 건물 밖에서 항상 흡연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빌딩 3과 빌딩 4의 건물 구조적 차이를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빌딩 3은 방들이 왼쪽으로만 위치하고 있습니다. 리조트 복도엔 창문이 없고 다 오픈되어 있습니다.  방을 나오자마자 덥지만 밖으로 나가면서 웅장한 클리프뷰 다이렉트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빌딩 4는 방 배치가 양쪽으로 되어 있어, 막혀있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복도에 에어컨이 나옵니다. 빌딩마다 엘리베이터는 한 개입니다. 

 

저희 가족은 인원이 많아서 총 7개 방을 예약했는데요. 두 방 빼고 모두 다 다른 층, 빌딩으로 배정되었습니다. 만약, 가족분들끼리 가실 예정이시라면 예약하실때 방을 붙여달라고 요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당연히 방을 붙여줄거라 생각했었는데... 그건 제 생각이였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전에는 호텔이 정말 깨끗했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건물 곳곳에 세월의 흔적이 보이더군요. 하지만 위치, 가격, 조식 퀄리티, 수영장등을 따져보았을때, 여전히 가성비가 좋은 호텔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제가 왜 디럭스 클리프뷰 룸이 최악이라고 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밑에 사진을 확인해주세요. 1층 방 뷰입니다.리조트 옆에 공간을 다 갈아놓고 이상한 나무들을 심고 있습니다. 나무가 다 자라날 때까진 아직 시간이 많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제일 최악이였던 것은 저 밭 갈아놓은 것 같은 곳과 리조트 사이에 도랑같은게 있습니다. 아주 모기가 꼬이기 좋은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잠깐이라도 창문을 열면, 모기들이 방안에 가득한 걸 경험하게 되실 겁니다. 
만약 1층에 묵으신다면, 창문은 열지 마세요. 피치 못하게 열게 되어, 모기들이 방안에 들어와서 그들의 세상인 양 자리를 잡았다면, 하우스키핑이나 로비에 전화해서  " Insecticide 또는 mosquito killer, please!!"를 외치시면 됩니다. 그들은 당신을 구해주러 살충제를 가지고 올 것입니다. 그러니 방안에 모기가 많아도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저희 엄마와 이모가 1층에 묵으셨었는데, 가보니까 모기들하고 같이 살고 계시더라고요. 하우스키퍼가 옆방을 청소하고 있던 터라, 바로 살충제 빌려다가 방안에 뿌렸었습니다. 빌려준 살충제가 독한건지, 아님 효과가 좋은건지, 모기들이 바로 죽긴하더라고요. 
 
  
#결론:
파난 크라비 리조트 클리프뷰를 예약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코멘트에 높은 층으로 방을 배정해 달라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1층은 피하셔야 합니다. 2층도 모기들의 영역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가능한 높은 층으로 요청하세요. 그리고 또 만약 저런 밭 같아 놓은 뷰가 싫으시다 싶으신 분들은 클리프뷰 룸은 예약하지 마세요. 파난 크라비 리조트측으로 부터 클리프뷰 룸은 빌딩 4에만 위치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는 빌딩 4 3층에 묵었었습니다. 조심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모기때문에 고생하지는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