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라비 2023.7월

태국 크라비/끄라비 가볼만한곳 "카오통힐 (Khaothong Hill)"-픽업서비스

by 수박씨@ 2023. 7. 24.
반응형

 

이번에는 크라비에서 핫한 카페 "카오통힐"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카오통힐은 위치가 아오낭비치에서 조금 멀어요. 

아오낭 비치 근처에 위치한 파난 크라비 리조트 기준으로 이 카페까지 33.9km가 떨어져 있습니다. 차로 약 40분에서 50분정도 걸리더라고요. 자동차나 오토바이를 렌트하신다면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2023년 7월 기준, 가는 길에 공사를 좀 하고 있더라고요. 안 그래도 왼쪽 핸들이라 헷갈리는데, 공사까지 해서 조금 더 혼란스러운 구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도로에 차가 별로 없어서, 천천히, 차근차근 안전 운전하신다면 별문제 없이 도착하실 거예요. 

 

**글을 쓰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카오통힐은 픽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오낭 지역에서 카오통힐까지 하루에 한 타임 픽업서비스가 있습니다.

아오낭 지역->카오통힐 출발시간:  4pm / 카오통힐-> 아오낭지역 출발시간: 7:30pm 

전화로 예약가능합니다. -> Tel. 094-619-8245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왕복기준)

> 1명: 800밧

> 2명: 400밧/person

> 3명이상: 350밧/person

 

 

 

 

이 카오통힐은 그냥 카페라고 부르기엔 뭔가 부족한 느낌예요. 주차장에서부터 보통 카페와는 다른 점을 발견하시게 될 겁니다. 우선 카오통힐 주차장에 도착하시면, 티켓부스를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카페에 무슨 티켓부스냐 하실 수 있겠는데... 정말로 있습니다. 카오통힐까지 그쪽에서 준비한 차량을 타고 올라가야 하거든요. 이때 셔틀차량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성인 80밧을 내는데요. 여기에는 식음료 30밧 디스카운트 티켓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실상 왕복 차량비로 50밧을 결제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0밧 디스카운트 티켓은 물 또는 소프트 드링크를 구매하실 때 사용 못하십니다.)

또한, 애완동물이나 외부 음식물은 반입이 불가합니다. 참고하세요.

 

카오통힐 주차장

 

티켓 부스

 

어린이도 티켓을 끊어야 하나 싶어서 문의했습니다. 여기는 나이 기준이 아니라, 키 기준입니다. 110cm이 넘으면 성인과 같이 같은 가격의 티켓을 끊어야 합니다. 티켓부스 반대편 벽에 이렇게 110cm 기준으로 선이 그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저 선보다 키가 작아야  무료입니다. 

 

 

 

 

 

 

티켓부스에서 티켓을 사고 나면, 셔틀차량에 차례를 기다려서 타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평일이고, 날씨가 맑지 않아서 그랬는지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기다리지 않고, 티켓 사자마자 차량에 올라탔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다시피 음료 결제 시 30밧 디스카운트가 되기 때문에 차량 이용하셨다고 티켓을 버리시면 안 됩니다. 보관 잘하셨다가 꼭 할인받으세요!

카오통힐 셔틀 차량 및 티켓

 

 

 

사람들이 차량에 탑승하면, 셔틀 차량은 주차장 옆에 가파른 길을 올라갑니다. 한 3분 정도 올라가면 카오통힐 카페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밑에 사진은 셔틀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카페 앞에 씨뷰입니다. 너무 예쁘죠?

 

셔틀 차량을 타고 이곳에 올라오면 다른 건 없고, 딱 이 카페밖에 없어요. 카페가 작지 않고 꽤 큽니다. 식사 및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약 4군데 정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중에 단 한 곳만 실내로 에어컨이 가동되고 있었고, 다른 공간들은 오픈된 공간이었어요. 제가 도착했을 때는 햇볕이 세지 않았고, 적당히 더웠기 때문에 야외에서 음료를 즐기기로 했답니다.

층수를 나누기엔 조금 애매하지만, 3층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없었고요, 계단을 이용하셔야 하세요. 근데 가파르지 않았고,  계단도 많은게 아니여서.... 계단 오르내리기 힘들진 않았습니다. 가장 밑에 층에 실내 공간이 있었고, 실내 공간 제일 안쪽에 단체석이 있는데 문이 잠겨있었어요. 물어보니 몇천바트 이상 쓴다는 조건하에 열어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발길을 돌렸습니다.=_=.. 그리고 그 위에 층으로 올라오면, 양쪽에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올라오셨을때 왼쪽 방향에 있는 테라스 좌석은 사람들의 출입을 막아놓고, 오후 6시에 문을 열었습니다. 가장 윗층에은 카운터가 있고, 공간도 넓고 테이블이 많아서 사람들이 많이 앉아있었습니다. 그곳엔 1인석과 같이 바다를 보며 음료를 즐길수 있는 좌석이 있었는데, 그 자리는 욕심이 났었어요. 하지만 사람들의 마음은 다 똑같은가 봅니다. 다들 그곳에 앉아서 그 자리에 끝내 앉지 못했습니다. 결국 6시까지 사진 찍으면서 기다렸다가 테라스 좌석 오픈했을 때 테이블 잡고 앉았습니다..

 

 

 

이곳엔 다양한 식음료를 팔고 있었어요.

음료로는 맥주, 칵테일, 조각케이크, 소프트드링크, 커피, 소다, 티, 스무디, 요거트 스무디등 다양한 종류가 있었고, 

식사로는 버거, 감자튀김, 파스타 종류, 샐러드, 타이음식, 스낵, 피자, 치킨윙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여기서 음료만 시켜 먹었습니다. 다양한 음료를 시켜 먹었는데, 음료맛은 무난했습니다. 저는 망고 스무디를 주문했는데, 망고 과육 큰 게 하나 위에 올려져서 나왔어요.(사진에 보이시죠?ㅎㅎ)  음료 자체는 달콤하고 맛있었는데, 실제 망고는 조금 시었습니다. >_<

저희는 음료만 주문했는데, 다른 손님들은 식사도 많이 하더라고요. 

 

 

 

 

 

여기서 메뉴판 한번 보고 가실게요~

카오통힐 메뉴

 

 

주문은 테이블에 앉아있으면, 직원이 태블릿을 가지고 와서 주문을 받아갑니다. 이때 가지고 계시던 티켓 주시면 알아서 티켓 수만큼 금액에서 할인해 줍니다. 영수증 요청하셨을 때 확인해보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여기는 어디서 찍어도 다 이쁘게 나오는데, 포토 스팟이 한 2-3군데 있었어요. 카페 입구랑, 테라스 좌석 옆에 공간, 그리고 제일 아래층에 있는 실내공간 앞.

밑에 사진은 테라스 좌석 옆에 있는 공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풍경이 정말 이쁘지 않나요? 날씨가 좋은 게 아닌데도 이 정도로 나오더라고요. 기회가 된다면, 가족들과 다 같이 날씨 좋은 날 다시 한번 가보고 싶네요. 

 

 

이 카페는 선셋 시간대에 전망이 참 좋다고 유명한데요. 이왕이면 날씨 및 선셋 시간을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크라비 여행을 하신다면, 카오통힐에 한번 들리셔서 좋은 시간 보내세요.

 

 

 

 

 

@카오통힐 (Khaothong Hill)

주소: 135 หมู่ 2 Khao Thong, Mueang Krabi District, Krabi 81000 태국

연락처: +66 96 991 9365

이메일: Ktterrace@gmail.com

영업시간: 10am ~ 7:30 pm

 

 

반응형